뭐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이런 문제는 너무 소모적인 논쟁인듯 하네요..



처음 문제가 된 것은 위와 같이 공학용 계산기 조차 다른 답을 냈기 때문인듯 합니다..

그 동안 믿어왔던 계산기의 결과가 이렇다니..ㅎㅎㅎ 혹...시험때 잘못 계산된건 아니겠죠..

제가 봤을때 둘다 모두 288 로 봐야 할것 같습니다.. 수학적으로 곱셈기호가 없다고 한들.. 기본적으로 봤을때 그렇다는 이야기 입니다...

처음부터 목적에 맞는 계산식을 써야겠지요..

우리의 포트란 신께서는 위 문제를 간단히 정의하시죠... ㅎㅎ

 
Program calctest

        Implicit none
        real :: x1 , x2

        x1=48/2*(9+3)
        x2=48/2(9+3)

        print *,x1,x2

Endprogram calctest


위와 같이 간단히 문제를 제시하면...

프로그래밍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결과는!!!

 
fortcom: Error: test1.f90, line 7: Syntax error, found '(' when expecting one of: .EQV. .NEQV. .XOR. .OR. .AND. .LT. < .LE. <= .EQ. == .NE. /= .GT. > ...
        x2=48/2(9+3)
---------------^
compilation aborted for test1.f90 (code 1)


그냥 포트란 신님은 에러를 뱉으시죠..

누가봐도 문법오류라서;;

솔직히 이번 논란에 대해서 수학계가 나선다...2가 답이다 ... 이러시던데...

그냥 처음부터 잘 쓰셨으면 이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포트란의 경우도 처음부터 문법에 안 맞으면 에러로 처리하는 것 처럼 말입니다.


어쨋든...샤프 9650님은 이런 문제를 너무 인간적으로 다루시는것 같으시고.. 이젠 너무 늙으셔서 그런지 버튼도 안눌리는 문제가 있으시네요... 대학생활을 함께 보낸 계산기고 터치까지 되다보니 버리긴 너무 아까운 계산기인데요..


이번 문제와 유사한 문제가 공학하시는 분들께 가끔 있으실 텐데요..

단위 적으실때 잘 적어 주시면 좋은데... 이 문제와 같이 적으시는 분들이 꽤 됩니다..

[kg/m/s^2]     [kg/m s^2]    [kg/(m/s^2)]   이런 문제들이 꽤 많아요.. 어느 것이 잘못되셨는지는 알고 계시리라 판단합니다.


Posted by 스핏파이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