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브라질 월드컵이 한창 진행중입니다. 여기 미국도 마찬가지 인데요.


해외에서는 공중파에서 스포츠 중계를 해주는 경우가 거의 없고 스포츠 관련 채널에 가입을 한 경우에 한해서 각종 스포츠 중계를 볼 수 가 있답니다.


그럼에도 한국인들의 정서에는 한국 해설을 들으며 월드컵을 보고 싶은 경우가 많은데요.


KBS. MBC, SBS 실시간 방송중계는 해외 재송신이 불가능하고 다음이나 네이버의 실시간 방송들도 역시 저작권 문제인지 아니면 각 방송사들의 재송신 문제때문인지 해외에서는 보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럼 방법이 없냐구요??


있습니다.!!!!!!


인터넷 중계사이트를 어떻게라도 찾아서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fc2 라던지 아프리카 tv  방송을 보는 경우가 대부분 이셨을 겁니다. 그런데 이런 재송신 방송은 법적문제 그리고 저작권문제도 있어서 방이 폭발(방송이 중간에 닫히는 현상)이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화질도 엄청 안좋고 인터넷이 않좋으면 끊기는 것도 자주 발생하구요.


그럼 방법이 정말 없어요??


더욱 고화질로 생생하게 볼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XBMC 라는 프로그램으로 월드컵을 보는 것인데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XBMC 는 컴퓨터를 미디어 센터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미디어 센터란 말그대로 컴퓨터에서 영화도 보고 음악도 듣고 파일쉐어도 하고 하는 프로그램인데요. 현재 공개된 버전은 다양한 OS에 설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집에 컴퓨터와 인터넷만 연결 되어 있다면 월드컵을 보실 수 있답니다.


이 XBMC 에 비디오 애드온(ADD-ON) 중에 ESPN3 채널의 애드온이 있습니다.


이 애드온을 깔고 월드컵 실시간 중계를 보는 것입니다.


현재 저의 경우 미국의 Comcast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계정없이 중계를 보고 있습니다. 국가별로는 espn 계정이 있어야 되는 경우도 있나봅니다.(프로그램 실행시 script error 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몇일 전 개막전인 브라질 크로아티아 경기를 봤었는데요. 설마 한국어 방송이 있을까 했는데 ESPN 에서 한국어 해설을 더빙해서 방송을 중계를 해주었답니다. 차붐과 배성재아나운서, 차두리의 해설로 즐겁게 방송을 봤지요.

아마도 현대기아차 스폰의 영향이 아닌가 합니다.


그럼 다들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즐거운 2014 브라질 월드컵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아...저 XBMC 홍보대사 아닙니다. ㅎㅎㅎ


--------------------------------------------------------------------------------------

XBMC 설치가 안되시는 분들은 제가 주로 이용하는 joovideo.com 이라는 사이트에서 한국경기는 실시간으로 링크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설치 및 실행방법 -------------------------------------------


1. xbmc 홈페이지로 간다. 다운로드 창에서 본인의 컴퓨터에 맞는 xbmc 를 다운받는다.




2. xbmc 를 설치한다.


3. 프로그램을 실행!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라면 xbmc  도 바로 인터넷이 연결됩니다., 라즈베리파이를 쓰시는 분들은 Raspmc 를 설치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4. Video-Addon 설치



Add-ons get more 로 들어가신후에



ESPN3 애드온을 설치해 줍니다.



설치가 되셨다면 ESPN3 애드온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실시간 방송과 앞으로의 방송, 과거방송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보고 싶으신 방송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현재시각으로는 나오는 방송들의 목록입니다. 스위스와 에콰도르의 경기가 진행중이군요.


한국팀의 경기나 주요 국가 경기는 한국어 방송이 되기 때문에 선택시 한국어방송으로 선택하시고 시청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엄지한번 눌러 주세요!

Posted by 스핏파이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