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o Jansen 이란 분이 만드시는 동역학적 움직임을 통한 조형물이라고 보면 될 듯합니다.



이 분이 만드시는 재미있는 조형물들이 많은데요.. 공룡형상의 조형물 부터 곤충의 형상을 한 조형물까지.. 단순히 바닷가의 바람을 이용해서 움직임을 만들어 내는게 하나의 예술이 되는군요.. 몇가지 동영상을 보시면 정말 예술이 따로 없습니다.





최근에 Cajun Crawler Exhibition 에서 이러한 구동방법을 이용한 세그웨이도 만들었군요..

기존의 세그웨이는 기울기와 가속도간의 상관관계를 이용해서 자세를 제어했다면 이 방법의 세그웨이는 왠지 단순한 것 같네요..

언젠가 시간이 나면 만들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움직이는 모습이 흡사 꽃게나 지네의 움직임이 생각나는군요..





이러한 움직임도 정확한 동역학적 구동을 이해해야 만들 수 있겠죠?

이미 자료는 다 준비가 되어 있군요..ㅎㅎ

다음은 다리부분의 움직임이 어떻게 구동 되는지를 설명하는 동영상입니다.





이렇게 되면... 코난에서 나온 선장님이 타고다니는 로봇도 만들수 있을 것 같네요..

비록 다리의 움직임은 다르겠지만..ㅎㅎㅎ

<출처는 웹;;;>

Posted by 스핏파이어
,